Apple iOS 14에 따른 페이스북 전환 이벤트 최적화 (Apple iOS 14 전환 이벤트 제한 대응)

탈퇴한 회원
2021-04-09
조회수 631


Apple iOS 14부터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프레임워크에 따라 Facebook 픽셀과 같은 도구가 전환 이벤트를 받고 처리하는데 제한을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iOS 14가 적용된 기기에서는 모바일 앱을 광고하는 비즈니스와 Facebook 비즈니스 도구에서 발생하는 웹 전환 이벤트를 최적화 및 타게팅하는 데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Apple의 iOS 14 릴리스가 광고 및 보고서에 미칠 수 있는 영향 문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전환 이벤트 제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Facebook의 '취합된 이벤트 측정'을 사용하여 iOS 기기에서 픽셀 전환 이벤트가 처리되도록 도메인을 인증하고, 웹 이벤트 구성 및 우선순위를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메이크홈즈를 사용하면서 Facebook 비즈니스 도구를 함께 이용하는 사용자는 이 도움말을 참고해 iOS 14 대응 작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 FBE는 Facebook 마케팅에 필요한 필수 도구들을 클릭 몇 번으로 내 사이트와 연결해 줍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기에 앞서 아직 FBE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 FBE 설정 방법 도움말을 참고해 FBE를 우선적으로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1. 비즈니스 연결 도메인 인증하기

원활한 웹사이트 캠페인을 위해 도메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도메인에 연동된 Facebook 픽셀이 여러 비즈니스 또는 개인 광고 계정에서 사용되는 경우, 도메인 인증을 우선적으로 완료해야 합니다.

(선택 사항) 2. 웹 이벤트 구성 및 우선순위 지정하기

도메인 인증을 완료했다면 '취합된 이벤트 측정' 기능을 사용하여 픽셀 전환 이벤트를 구성하고 우선순위를 지정해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최적화에 사용할 수 있는 전환 이벤트 수는 도메인 당 8개로 제한됩니다. 메이크홈즈는 FBE 서비스를 통해 표준 이벤트 5개와 맞춤 이벤트 1~2개를 발생시킵니다. 이는 페이스북에서 제한하는 이벤트 수(8개)보다 낮기 때문에 반드시 이 작업을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에 따라 아래 메이크홈즈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항목을 참고하여, 이벤트를 구성하고 우선순위를 지정해 주세요.

  • 표준 이벤트: 콘텐츠 조회, 결제 시작, 결제 정보 추가, 구매, 등록 완료(회원가입 완료)
  • 맞춤 이벤트: PageView(페이지뷰)